간염종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덕후니 조회 0회 작성일 2020-12-03 13:55:14 댓글 0

본문

간염 A,B,C를 알아야 이긴다

위암이나 폐암처럼 유독 한국인에게 발병률이 높은 암들이 있는데요. 이 리스트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간암이죠. 한국인의 간암 발생률은 OECD 국가 중 1위이고, 40-50대 한국인의 암 사망률 1위인데요.
그런데, 간암 원인의 75%가 간염이라고 합니다.
A, B, C형 등으로 구분되는 간염...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간염의 종류와 특징을 알아보자 | A형 B형 C형 D형 E형 간염의 증상과 예방법

#간염 #간염예방 #간염증상

간염의 경우, 미리 예방하지 않으면 만성으로 악화되어
간경화나 간암으로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A형, B형, C형 간염과 더불어
우리에게 생소한 D형, E형 간염까지
각각의 증상과 특징에 대해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김희영의 널스토리 는 좋은 정보 전달을 위해 개인 투자로 제작되는 교육 컨텐츠 입니다. 차후 유튜브 수익이나 후원금은 컨텐츠 제작비를 위해 사용됩니다.
■ 후원 계좌
- 우리은행 495-138201-02-001 김희영

간염, 제대로 알기! / YTN

[앵커]
간이 여러 원인에 의해 손상되면 간염이 발생하는데요.

간암 환자의 80% 이상이 간염에서 시작되는 만큼 간염은 치료 시기를 놓치면 위험합니다.

먼저 간염의 종류와 특징을 설다혜 기자가 설명해 드립니다.

[기자]
간세포 등 간 조직의 염증을 의미하는 간염.

간염은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과 세균과 약물 등의 부작용으로 감염되는 비 바이러스성 간염으로 나뉩니다.

주로 발병하는 것은 바이러스성 간염인데, 바이러스 종류에 따라 A.B.C.D.E.G의 6가지로 분류됩니다.

이 가운데 한국 사람들에게 주로 발병하는 것은 A.B.C 세 가지입니다.

모두 심한 두통과 열을 동반하고, 식욕저하, 피로감, 상복부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발병 원인과 감염 경로는 다릅니다.

오염된 물과 음식을 먹었을 때 발병하는 A형 간염은 공중위생 상태가 나쁜 경우 발생하고, 단체생활을 통해 쉽게 전염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저절로 회복되고, 한번 앓고 나면 다시 걸리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병률이 가장 높은 B형 간염은 수혈이나 출산 등 혈액과 체액에 직접적인 접촉이 있을 때 감염됩니다.

[안상훈,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B형 간염은 혈액으로 전파가 되는 병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음식을 같이 먹거나 공동생활을 한다고 걸리는 병은 아닙니다."

하지만 A형 간염 바이러스는 급성 간염만 일으키는 반면, B형 간염 바이러스는 급성뿐 아니라 6개월 이상 증상이 계속되는 만성 간염으로 이어질 수 있고, 간경변증이나 간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C형 간염은 대부분 초기에 증상이 없어서 알아채기 어렵습니다.

전염경로는 B형 간염과 비슷하지만 B형과 달리 예방 백신이 없어 더욱 위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단 감염되면 절반 이상이 만성간염으로 발전해 간 경화나 간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큽니다.

YTN 사이언스 설다혜 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5_2015072815393995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 

#간염종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0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hc0b57suyhcken1dwrh.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